[시민일보] 인천시 서구복지재단, 초·중·고학생 교육비 지원 ‘드림웨이’ 26일까지 신청 모집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서구복지재단(이사장 강범석)이 SK인천석유화학(대표 노상구)과 함께 서구 관내 초·중·고등학생 재능발굴을 위한 ‘교육비 지원 드림웨이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잠재적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서구 관내 저소득층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관심분야(미술·체육·음악·학업)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SK인천석유화학 지역사회 기여사업 지정기탁금으로 운영되며 인천서구복지재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추진한다.
신청접수는 3월 10일부터 26일까지 학교 및 사회복지 유관기관 담당자 추천을 통해 진행되며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서구에 거주하고 기초생활수급, 차상위계층,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에 해당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총 15명 선발 예정으로 교육비는 학생 1인당 연 20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다만, 교육비 지원사업 등 유사 사업 중복 수혜자는 제외된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드림웨이 사업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꿈을 펼치기 위한 밑거름이 되어 잠재적 재능발굴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서구복지재단으로 문의하거나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출처: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3-19 17:28:39